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9)

홈 > 코인정보 > 코인뉴스
코인뉴스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9)

제미니 거래소 임원 “내년 초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 출시 낙관 전망”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비즈니스 개발 글로벌 총괄인 데이비드 아브너(David Abner)가 최근 CNBC 프로그램에 출연해 “내년 초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 및 출시 가능성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아브너는 “올해 SEC는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 3개의 출시를 승인하면서, 암호화폐를 투자 가능한 자산군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비탈릭 부테린, 레이어2 가스비용 절감 제안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의 레이어2 가스비용을 절감하는 제안인 EIP-4488을 공동 작성하고 제안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 제안이 구현될 경우 레이어2 가스비용을 단기적으로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롤업 기반 레이어2 스케일링 솔루션인 옵티미즘과 아비트럼은 이더리움 가스비용 대비 3, 4배 저렴 하고, zk롤업은 100배 저렴하지만, 그래도 아직도 높다는 설명이다.

비트코인 보유 지갑 주소 수 역대 최대 규모
비트코인 보유 지갑 주소 수 역대 최대 규모이라고 트러스트노드가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 사토시(0.00000001 BTC) 이상 보유 지갑 주소 수가 4000만 개를 돌파,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중 0.001 BTC 이상 보유 주소 수는 2020만 개로 2019년 대비 두 배로 늘었으며, 0.01 BTC 이상 보유 주소 수는 약 1000만 개 정도이다고 발표했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엘살바도르 BTC 시티 구축, 정치적 속임수 불과”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 회의론자이자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존스 홉킨스 대학의 스티브 한케(Steve Hanke) 교수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시티 구축 계획과 관련, “망상에 빠진 독재자의 터무니 없는 정치적 속임수”라며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의료 접근성 등 국민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가?”라고 트위터를 통해 비난했다. 또한 “10억 달러 비트코인 채권을 발행하는 등 카지노 금융은 국제통화기금(IMF)과 세계은행의 원조를 받기 어렵도록 해 부켈레 대통령을 곤경에 빠뜨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디앱 보안 업체 “바이저 파이낸스, 해킹 공격 노출에도 아무런 대응 없어”
디앱 보안 솔루션 업체 블록섹(BlockSec)이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유니스왑 V3 기반 디파이 유동성 프로토콜 바이저 파이낸스(Visor Finance, VISR)가 전날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트윗했다. 그후 우리가 공개한 정보가 제3자를 공격하는 데 악용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트윗을 삭제했다. 다만 안타깝게도, 바이저 팀은 우리 트윗을 무시했고 아무런 공지나 사후 대응을 하지 않았다. 이는 디파이 세계에서 보안 취약점을 공개하는 적절한 방법이 무엇인지 다시금 숙고하게 한다”고 말했다. 앞서 블록섹을 포함한 일부 트위터 계정은 26일(현지시간) 바이저 파이낸스가 플래시론 공격에 노출됐다는 정황을 포착됐다고 전한 바 있다.

미 온라인 전자제품 쇼핑몰 뉴에그, SHIB 결제 지원 예정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전자제품 쇼핑몰 뉴에그(Newegg)가 시바이누(SHIB) 결제를 조만간 지원할 예정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뉴에그는 2014년부터 비트페이를 통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도지코인 결제도 지원하고 있다.

모건크릭 창업자 “BTC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저가 매수 계속해야”
인베즈(invezz)에 따르면 미국 자산운용사 모건크릭캐피탈의 창업자이자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인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BTC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저가 매수를 계속해야 한다”면서 “BTC는 강화된 펀더멘탈로 인해 최근 급락 이후에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금보다 더 가치있는 저장고다”라고 말했다.

에스토니아 최대 은행, 앱 내 암호화폐 거래 제공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에스토니아 최대 은행인 LHV가 자사 앱에서 비트스탬프를 통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HV 은행측은 “발트 3국 중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한 첫 은행”이라면서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의 높아진 성숙도와 인기를 고려했다. 변동성과 리스크를 인지하는 고객의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는 비트스탬프에서 이뤄지며, 고객의 암호화폐 자산은 토론토증권거래소 상장사인 비트고 플랫폼에 보관된다는 설명이다.

외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해킹 공격 86%, 암호화폐 채굴과 연관”
코인데스크가 구글 보안팀을 인용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이 받은 해킹 공격 50건 중 86%가 암호화폐 채굴과 연관되어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해킹 공격 후 22초만에 마이닝 소프트웨어가 설치가 되기 때문에, 수작업으로 방지하거나 막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더허브 공동 창업자 “ETH 레이어2 TVL, 70억 달러 기록”
이더허브(EthHub) 공동 창업자 앤서니 사싸노(Anthony Sassano)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TVL이 7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레이어2 분석 플랫폼 L2beat에 따르면 이더리움 레이어2 TVL이 역대 최고치인 71.6억달러를 기록한 후, 현재 소폭 하락한 64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아비트럼 점유율(38.69%, 25.1억달러)이 가장 높으며, 보바 네트워크(13억달러), dYdX(9.35억달러)가 뒤를 이었다.

크립토닷컴, 남미 최대 축구 컵 대회 후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토닷컴(CRO)이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남미축구협회(CONMEBOL)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크립토닷컴은 남미 최대 축구 컵 대회인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의 후원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오는 2023년부터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리그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 대회 관련 NFT를 개발할 예정이다.

‘블랙스완’ 저자 “BTC가 헷지 수단? 다른 취미 찾아봐라”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견했던 ‘블랙 스완’의 저자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미국 뉴욕대 교수가 26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아침 이후에도 비트코인이 세계적인 불황에 대한 헷지 수단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금융을 멀리하고 다른 취미를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심 탈레브는 앞서 “비트코인은 튤립버블”이라고 말한 바 있다.

미국 만화시리즈 “미래에 비트코인으로만 결제…중앙은행 보다 폰지 선호”
미국 만화시리즈 사우스 파크에서 미래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로만 결제 가능한 장면이 묘사됐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최근 방영된 사우스 파크 ‘포스트 코로나’ 에피소드에서 약 40년 후 주인공이 모텔 숙박비를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모텔 직원이 “지금은 미래고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만 받는다. 중앙은행은 조작된다고 보기에 폰지 사기를 더 신뢰한다”고 전했다.

9 Comments
이슬이라오 2021.11.30 06:28  
감사합니다
정원씨 2021.11.30 07:07  
정보감사합니다
간바이 2021.11.30 11:01  
수고가만내요
맥가이버 2021.11.30 12:17  
덕분에 잘 봤습니다
상투에서익절 2021.11.30 14:43  
정보 감사드립니다
세미프 2021.11.30 18:01  
정보감사합니다
화이팅초심 2021.11.30 19:44  
감사합니다.
안개꽃mk5027 2021.12.01 07:14  
정보 감사합니다
디아사탕 2021.12.01 14:46  
정보 감사합니다

인기글
회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