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4)

홈 > 코인정보 > 코인뉴스
코인뉴스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4)


세계 최대 통신사 연합통신(AP), 체인링크 노드 운영 발표
세계 최대 통신사인 미국 연합통신(AP)이 체인링크 노드를 운영 할 예정이라고 체인링크(LINK)가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발표에 의하면 미국 연합통신(AP)는 체인링크 노드 운영을 통해 고품질 경제 데이터, 스포츠 결과, 비즈니스 금융 정보를 블록체인에 제공해 스마트계약 혁신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국 두 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 나스닥 거래시작
미국 두 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인 발키리 비트코인 전략 ETF(BTF)가 나스닥에서 25.5달러에 거래를 시작했다.

BofA, 디지털 자산 관련주 10개 강세 전망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오늘 리서치 노트에서 디지털 자산에 노출된 주식 10개의 강세 차트를 강조 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해당 주식은 Advanced Micro Devices(AMD), American Express(AXP), Bunge(BG), Exelon(EXC), Facebook(FB), JB Hunt(JBHT), JPMorgan(JPM), SVB Financial(SIVB), Tesla(TSLA), Workday(WDAY)다. BofA 기술 리서치 전략가 Stephen Suttmeier는 AMD가 138~150달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202~208달러, 엑셀론은 67~72달러, SVB 파이낸셜은 750~8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BofA는 이번주 초 디지털 자산 노출로 시장 가치가 오를 수 있는 주식 리서치 커버리지에 주식 23개를 추가한 바 있다. 10월 4일에는 디지털 자산 리서치 팀을 출범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발키리 비트코인 ETF 언급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가 발키리 비트코인 비트코인 전략 ETF(BTF) 영상 링크를 올리며 “비트코인은 점점 더 강해지는 사이버 말벌떼”라고 전했다. 발키리 비트코인 선물 ETF는 오늘 밤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넥슨 “비트코인 매도 계획 없다, 장기투자 계속”
뉴스워커에 따르면 넥슨 관계자가 “비트코인 투자는 현금성자산의 가치 유지를 위한 전략으로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매수한 것”이라며 “추가적인 매수 및 매도 계획은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넥슨 일본 본사는 지난 4월 1억달러(1130억원) 규모 비트코인을 매수했으며, 최근 가격 상승으로 약 153억원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 보유 개수는 1717개이며, 평단가는 5만8226달러(한화 약 6580만원)로 투자 금액은 넥슨 전체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2% 미만으로 알려졌다.

미 재무부, 랜섬웨어 대응 위한 암호화폐 기업 지침 발표
미국 재무부가 암호화폐 기업 및 이 분야 주요 행위자를 위한 지침/모범사례를 발표했다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사이버 보안 프로토콜 강화가 목적이다. 제재 대상국 IP 주소 식별 및 차단 지원을 위한 지역정보 툴, 제재 대상과의 암호화폐 거래 식별 및 조사를 위한 거래 모니터링 등이 지침에 포함됐다. 이에 대해 전 재무부 관계자는 “랜섬웨어 대응 캠페인을 위한 공동 노력의 시작”이라고 평했다. 재무부 FinCEN(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은 지침 보고서와 함께 자금세탁방지법 데이터에서 랜섬웨어 동향을 식별하는 문서도 공개했다. 재무부는 지난 9월 중순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에 제재를 가한 바 있다. 러시아 거래소 수엑스(Suex)가 해외자산관리국(OFAC)의 제재 대상 블랙리스트에 추가됐다. 딩시 재무부는 수엑스가 랜섬웨어 공격자의 1.6억 달러 상당 비트코인 거래를 처리하는 등 불법 자금 거래를 도왔다고 설명했다.

뉴욕 연준 의장 “디지털 통화, 펀드·MMF와 유사”
더페이퍼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존 윌리암스 뉴욕 연준 의장이 본드 파이낸스 서밋에서 “금융 안정성 측면에서 디지털 통화는 펀드나 머니마켓펀드(MMF)과 유사할 수 있다”며 “이 같은 시스템은 본질적으로 위험하며 금융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기술, 특히 디지털 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면 외에 투자자 위험, 재정 안정성 위험 등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 법원, SEC에 “XRP 판매, 투자계약인 이유 명확히 밝혀야”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 간 소송에서 미국 법원이 SEC에 XRP 판매가 투자계약에 해당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히 밝히도록 명령했다. 또한 리플이 XRP 가격 상승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고 보는지 대한 SEC의 구체적인 입장도 요구했다. 다만, XRP 판매 전 XRP 레저가 완전히 작동했는지 여부에 대해 리플이 SEC에 한 질문은 지나치게 모호하다는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와 함께 법원은 앞서 SEC가 신청한 비합리적이고 부담스러운 질문에 모두 응답하지 않도록 한 보호 조치를 승낙했다. 앞서 리플은 SEC에 29,947 건의 질문에 답할 것으로 요구한 바 있다.

펀드스트랫 “BTC 신고가 경신, 다음 목표가 9만 달러”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이 수요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65,000 달러를 넘어선 비트코인의 다음 목표는 72,500 달러, 89,000 달러”라며 “전고점을 돌파함에 따라 이 같은 목표치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알렉산더 호프너(Alexander Höptner) 비트멕스 최고경영자(CE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연내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으며, 케이티 스탁턴(Katie Stockton) 페어리드스트래터지스 설립자도 “비트코인 신고가 경신은 장기적 추세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라스노드 “BTC 장기 보유자, 차익실현 움직임 시작됐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글라스노드가 주간 인사이트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LTH)들의 차익실현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글라스노드는 “155일 이상 BTC를 보유한 장기 보유자들은 비트코인 시장 내 스트롱 핸드 혹은 비트코인 스마트머니로 간주된다. 이들의 전형적인 온체인 움직임은 저점 매수와 고점 매도로 요약된다. 지난주 LTH의 비트코인 순포지션 변화 메트릭은 전주 대비 소폭 완화됐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이 6만 달러를 돌파하며 일정 부분 LTH의 차익실현이 이뤄졌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지난주 기준 비트코인 공급량의 1.66%만이 미실현 ‘손실’ 상태로 남아있으며, 공급량의 98.34%는 미실현 ‘수익’ 상태로 보유되고 있다. 투자자들의 미실현 수익 규모가 커질수록 매도 동기도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드비어그룹 CEO “비트코인, 메인스트림으로 자리매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12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 드비어 그룹(The deVere Group)의 나이젤 그린(Nigel Green)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비트코인은 메인스트림 자산 클래스로 자리매김했다.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피할 수 없는 돈의 미래다. 아마존, 구글, 애플 등 주요 인터넷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초기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는 분명한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규제당국의 개입과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 또 일론 머스크, 잭 도시 등 유명 인사들의 언급과 기술적 펀더멘탈 등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는 주요 근거”라고 강조했다.

미 재무부 차관 “대다수 암호화폐 거래는 합법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재무부 차관 월리 아데예모(Wally Adeyemo)가 상원 위원회 청문회에 참석, “대다수 암호화폐 거래는 합법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우리는 주로 범죄에 악용되는 암호화폐를 추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사이버 범죄를 양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나 믹서가 우리의 표적이 될 수 있다”며 “수사를 위해 FBI, 정보기관 등과 공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美 유명 래퍼 스눕독, NFT 기반 시트콤 출연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유명 래퍼 스눕독이 묘기 농구단 할렘 그로브트로터스와 함께 NFT 기반 시트콤 ‘Da Dogg Gone Gym’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해당 시트콤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며 스눕둑은 농구 코치 역할을 맡는다. 이와 관련 한정판 NFT도 발행, 포털 사이트 wide.app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리플 CEO ” XRP, SEC 때문에 ETH에 밀려”
유투데이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덕분에 ETH가 XRP를 제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몇년 간 XRP는 암호화폐 2위를 유지했다”며 “SEC가 ETH에 홀패스(hall pass)를 줬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더리움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이어 “규제기관이 아닌 시장의 힘이 승자와 패자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7년 12월 기준 XRP는 암호화폐 시총 2위를 차지했으나 현재 7위로 떨어졌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2.64% 내린 1.1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월마트, 미국 전역 매장에 BTC ATM 200대 설치
월마트가 미국 매장 내부에 비트코인 ATM기를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월마트는 암호화폐 ATM 업체 코인미(Coinme)와 협업, 비트코인 구매를 지원하는 코인스타(Coinstar) 키오스크 200대를 미국 전역 월마트 매장에 설치했다. 해당 ATM기는 비트코인 옵션에 대해 4%의 수수료와, 현금 교환 수수료로 7%를 부과한다. 이와 관련 월마트 커뮤니케이션 이사인 몰리 블레이크만(Molly Blakeman)은 “코인미와 협업, 고객들이 현금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디어는 “사실 확인을 위해 지난 12일(현지시간) 펜실베니아주 워민스터에 위치한 월마트를 방문, 해당 매장에 배치된 BTC ATM기를 이용해 비트코인 소량을 매입했다”며 “BTC 구입을 위해 KYC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美 FATF, 암호화폐 지침 최종 버전 다음주 공개
더블록에 따르면 FATF(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가 암호화폐 지침서 최종 버전이 완성됐으며, 다음주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FATF 회장인 마르쿠스 플레이어(Marcus Pleyer)는 21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해당 버전에는 암호화폐를 주고받는 이들의 신원정보를 금융당국에 보고해야 하는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 travel rule) 등 내용이 포함됐다”며 “일부 관할구역은 이미 해당 표준을 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서 많은 사람들이 FATF 표준이 전통 금융기관과 다른 형태를 취해 디파이 기관에 대한 FATF 적용 방법이 불분명하다고 호소했다. 이에 따라 디파이 분야에 대한 표준을 확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수정 버전에는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정의, VASP 라이선스 및 등록, P2P 거래, 스테이블코인 및 트레블룰 실현 등 내용이 포함된다. 해당 지침서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英 이코노미스트지, 잡지 표지 NFT 발행.. 25일 경매 진행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영국 이코노미스트지가 탈중앙화 금융(DeFi)를 주제로한 자사 9월 18일자 잡지의 표지를 NFT로 경매에 부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표지는 NFT 플랫폼 파운데이션의 도움으로 NFT로 변환됐으며, 오는 10월 25일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과 2차 판매 로열티는 뉴스에 중점의 독립 자선단체 TEEF(더 이코노미스트 교육 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뉴욕 타임즈의 칼럼이 NFT로 경매에 부쳐져 56만 달러에 판매된 바 있다.

美 SEC 위원장 “포괄적 스테이블코인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할 것”
마켓워치에 따르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21일 조지타운대 법학센터에서 개최된 가상 DC 핀테크 위크 컨퍼런스에 참석해 “바이든 행정부 금융감독당국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오늘날 투자자들은 대다수 거래소에서 스테이블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를 거래할 때 해당 자산에 대한 직접적인 통제가 불가능하다. 대부분의 스테이블코인은 플랫폼 자체에서 소유하고 있으며, 일반 투자자들은 거래소와의 신용 관계만을 맺고 있다. 금융 안정성과 투자자 보호를 위해 규제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P모건 “비트코인 선물 ETF 붐, 시장 왜곡 야기할 수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JP모건 전략가들은 비트코인 ETF 수요 급증이 ETF 투자자의 비용을 증가시켜 선물 시장을 왜곡시킬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프로셰어 비트코인 전략 ETF(BITO)가 출시 이틀만에 11억 달러 보유량을 기록하며 초유의 관심사를 끌고 있는 가운데, BITO는 이미 10월과 11월 CME 비트코인 선물 미체결 약정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추후 더 많은 ETF가 추가될 전망이다.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해당 선물 상품들이 상당한 자산을 모을수록, 롤오버 비용이 더욱 커지는 게 문제”라면서 “비트코인 선물 ETF의 롤오버 비용이 제품 관리 수수료의 몇 배에 이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휴스턴 소방관 퇴직연금,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에 2500만 달러 투자
미국 휴스턴 소방관 구호 퇴직 펀드(The Houston Firefighters’ Relief and Retirement Fund)가 최근 자산운용사 NYDIG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25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휴스턴 소방관 구호 퇴직 펀드 최고투자책임자(CIO) 아지트 싱(Ajit Singh)은 “암호화폐 투자는 리스크 관리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암호화폐 투자는 긍정적인 기대 수익을 갖고 있으며, 다른 모든 자산 클라스와의 상관관계가 낮다.  암호화폐 선물 투자에 따른 위험을 감수하기 보다는 직접 토큰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점점 더 많은 기관이 비트코인을 수용할 수록, 수요와 공급에 기여하는 역학관계는 늘어날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27 Comments
디아사탕 10.24 15:15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배고파 10.24 15:40  
서로추천 감사합니다
환생 10.24 15:5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365 10.24 17:28  
감사함니다
에꼴 10.24 22:02  
고맙습니다.
안개꽃mk5027 10.25 00:18  
정보 감사합니다
P365 10.25 06:44  
감사함니다
해일밥 10.25 07:20  
잘 보았습니다
영영무 10.25 10:14  
ㅣ정보,감사합니다
간바이 10.25 13:52  
수고가만내요
만세인 10.26 08:17  
잘 보고 갑니다.
코스모s 10.27 19:08  
정보 감사합니다.

인기글
회원글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