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 이더리움이 유가 증권인지에 대한 언급 회피

홈 > 코인정보 > 코인뉴스
코인뉴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 이더리움이 유가 증권인지에 대한 언급 회피

3일(현지시간)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게리 겐슬러 위원장은 아스펜 안보 포럼의 질의응답 코너에서 “하위 테스트는 특정 암호화폐 자산이 유가 증권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만큼 명확하다”고 답변했지만, 이더리움(ETH)이 유가 증권인지에 대한 규제 상태를 묻는 질문에는 답변을 회피했다.

그는 과거에 비트코인이 ‘상품’임을 반복적으로 언급했지만, 이더리움에 대해서는 “유가 증권으로 분류되는 강력한 사례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2018년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언급. SEC 위원장은 2021년 임명.)

한편, 전 SEC 고위 관계자인 윌리엄 힌만이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다”라고 선언했지만, SEC는 나중에 그의 발언에 대해 “단지 개인적인 견해를 표명했을 뿐”이라는 것을 명확히 했다.

※ 하위 테스트(Howey Test) : 어떤 거래가 투자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사용되는 테스트. 만약, 투자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증권법의 규제를 받아야 한다.

출처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http://www.fintechpost.co.kr) 

16 Comments
다리아 08.07 19:34  
정보 감사합니다

인기글
회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