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클, 비자카드와 제휴…내년에 USDC 지원하는 비자카드 발급

홈 > 코인정보 > 최신정보뉴스
최신정보뉴스

서클, 비자카드와 제휴…내년에 USDC 지원하는 비자카드 발급

천봉 1 336 8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Circle)이 비자(Visa) 카드와 제휴했다고 포브스가 보도했다.  제휴를 통해 서클은 스테이블코인 USDC를 비자 플랫폼에 통합, 6000만 가맹점의 글로벌 결제 네크워크에서 USDC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서클은 비자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TV 광고 다시 시작
베리 실버트 그레이스케일 CEO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가운데 그레이스케일의 금을 버리고 비트코인에 투자하라는 TV광고 ‘드랍 골드’를 미국의 모든 메이저 방송국에서 다시 송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광고에는 투자자들이 금 대신 비트코인을 보유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는데, 현재 유투브를 통해 재생이 가능하다.

리서치, 페이팔 이용자 65% “암호화폐 결제 사용 준비 되었다”
미즈호 시큐리티즈 (Mizuho Securities)가 보고서를 통해, 최근 진행한 페이팔 사용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65%의 페이팔 사용자가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전세계 2800만개 가맹점에서 사용 할 준비가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페이팔의 암호화폐 서비스가 11월 21일 정식적으로 발표된 후 약 20%의 이용자가 비트코인 거래를 한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 중앙은행 “민간에서 루블화 스테이블 코인 만들지 말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르게이 셰브토프 러시아 중앙은행 제1부총재가 공개석상에서 “민간에서 러시아 루블과 페깅된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의 개발자들은 오직 중앙은행이 만든 디지털 루블화만 사용해야 한다”며”이것이 결제 시스템의 특성과 운영 철학에 맞는 방향이다”라고 강조했다.

컬럼비아대 교수 “EIP-1559, 이더리움 수수료 낮추지 못한다”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팀 러프가든 컬럼비아 대학 컴퓨터 공학 교수가 EIP-1559를 포함한 어떠한 거래 수수료 메커니즘도 평균 거래 수수료를 실질적으로 감소시킬 수 없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높은 거래 수수료는 메커니즘 설계 문제가 아닌 확장성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어떤 메커니즘을 채택하든, 수요가 유지되는 상황에서 실제 거래 수수료가 시장 균형 가격 이하로 하락하는 것을 기대하기 힘들다. 만약 시장 균형 가격이 상당히 높다면 수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공급을 늘리거나 수요를 감소시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움직임은 보통 메커니즘 설계 범위에서 해결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EIP-1559는 소각 메커니즘과 함께 고정 수수료를 도입해 거래 수수료를 낮추는 제안이다.

애널리스트 “기관, 암호화폐 저점 매수에 집중”
오데일리에 따르면 뉴욕 소재 온라인 외환 거래 플랫폼 오안다(Oanda)의 에드워드 모야(Edward Moya) 시니어 마켓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 2만 달러는 여전히 주요 저항선이다. 트레이더는 차익실현에 나설 수 있지만 기관은 저점 매수에 집중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올해 약 165% 상승했다. 일각에선 달러 약세 전망이 계속해서 힘을 얻으면서 투자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고민하는 투자자가 많아진 것을 비트코인 상승 배경으로 풀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OSL 소속 글로벌 트레이딩 책임자 Ryan Rabaglia는 “최근의 매도세는 놀랄 수준이지만, 기타 지표들은 단기, 중기 모두 상승을 가리키고 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2022년 1월부터 과세
2022년부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상화폐로 연 250만원을 초과한 소득을 올리면 20%의 세금을 내야 한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30일 전체회의를 열고 해당 내용이 담긴 소득세법, 개별소비세법 등 세법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날 처리된 세법개정안에 따르면 가상화폐 등 가상자산을 기타소득으로 분류해 과세하는 방안은 2022년 1월부터 시행된다.

로이터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디엠으로 명칭 변경”
로이터 통신이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를 디엠으로 명칭변경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리브라 프로젝트는 규제 승인을 얻기 위한 새로운 노력의 일환으로 명칭을 디엠(Diem)으로 변경했는데, 리브라 대표인 스튜어트 레비(Stuart Levey)는 “디엠은 라틴어로 하루를 뜻하는데, 보다 간단하고 개편된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월가, 금 대신 비트코인?”
월가에서 금을 팔고 비트코인을 사느냐 마느냐 하는 문제가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고 최근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상품 헤지펀드 매니저에서 암호화폐 투자자로 변신한 진 마크 보메푸스(Jean-Marc Bonnefous)는 “금은 과거 세계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안전자산이었는데, 이제는 비트코인 같은 자동화 자산으로 대체되고 있다”고 말했다.  JP모건 애널리스트는 패밀리오피스 같은 펀드들이 암호화폐 매수를 위해 금 ETF를 팔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이더리움 2.0 비콘체인 제네시스 블록 가동 시작
이더리움(ETH) 2.0 비콘체인 제네시스 블록이 가동되었다고 익스플로러 비콘체인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더리움 2.0 제네시스 블록이 한국시간 12월 1일 21시 정식 가동을 시작했다.

블록파이, 내년 미국서 BTC 캐시백 비자카드 출시 예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내년 미국에서 비트코인 캐시백 비자(Visa) 신용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모든 거래액의 1.5%를 비트코인 고정 캐시백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잭 프린스 블록파이 창업자는 “이는 비트코인 로고가 카드에 인쇄된 암호화폐 생태계 첫 신용카드이며, 사용자는 매일 카드를 사용하면서 비트코인을 벌 수 있다”고 말했다.

구글 ‘비트코인 가격’ 검색량, 지난해 6월 이후 최고 수치 기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 키워드 구글 트렌드 지수가 21을 기록하며 지난해 6월 이후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6월 이후 ‘비트코인 가격’ 키워드 검색량이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는 의미이며 전월 대비 11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출처 : COINNESS KOREA>

1 Comments
안개꽃mk5027 2020.12.03 07:12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