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비트코인, 화폐 아니다…페북 리브라 신뢰성 없을 것”

홈 > 코인정보 > 최신정보뉴스
최신정보뉴스

트럼프 “비트코인, 화폐 아니다…페북 리브라 신뢰성 없을 것”

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암호화폐와 페이스북에 대해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나는 비트코인을 비롯해 다른 암호화폐의 팬이 아니다”며 “암호화폐는 화폐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 가치는 매우 변동성이 크고 (얇은 공기와 같이) 금방 사라져 버릴 존재”라고 표현했다.


이렇다 할 규제가 없는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는 불법적 행동을 유도할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규제되지 않은 암호 자산은 마약 거래 등 불법적 행동을 촉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찬가지로 리브라도 믿을만한 기반이나 신뢰성이 거의 없을 것”이며 “페이스북이나 다른 기업들이 은행이 되기를 원한다 해도, 이들은 암호화폐 관련 새로운 은행 규제안을 모색하고 관련 규제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법정화폐 ‘달러’만이 유일한 화폐임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미국에서 단 ‘하나’만의 실질 통화(달러)를 보유하고 있다”며 “신뢰 측면에서 그 어떤 것보다 더 강하다”고 했다. 이어 “(이 통화는) 전 세계 어느 통화와 비교되지 않게 지배적이고, 앞으로도 이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며 “이 통화가 바로 미국 ‘달러'”라고 강조했다.

2 Comments
깨비아찡 07.12 16:54  
그래도 간다~~
다리아 07.13 20:28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